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_손웅정

2024. 1. 16. 17:02책과 사색

반응형
SMALL

'슬램덩크', '더파이팅', '베이비 스텝' 스포츠 애니는 나를 가슴뛰게 하고 다시 한 번 나를 열심히 살게끔 하는 원동력이다. 주인공의 끊임없는 노력과 점점 더 강해지는 상대를 마주 할 때마다 이겨내는 이야기는 박진감과 감동을 준다. 그리고 여기 그런 만화 주인공처럼 현실과 타협하지 않고 세상에 맞서는 남자가 있다.


U-23 축구 국가대표로도 뛰었던 손흥민의 아빠 손웅정은 이기기 위한 테크닉보다 기초체력을 중시해 어린 학생들은 축구 경기에도 내보내지 않는다. 또한 초심을 강조하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우승컵은 모두 박스에 담고, 손흥민 최고의 날은 '앞으로 다가올 날'이란다. 

손흥민은 자신의 백태클로 상대방 선수가 큰 부상을 당해 좌절 했을 때도, 월드컵 직전 안와골절로 경기를 뛰기 힘들게 됐을 때도 슬럼프를 능숙하게 다루며 극복해 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손흥민의 축구를 만든 손웅정의 이야기가 궁금했다.


- 투명하고 진정성 있고 일관된 삶을 살도록 노력하되, 어떤 상황에서도 강한 멘탈을 유지해야 한다.

- 마음의 질서를 유지하는 기본적이고 규칙적인 일은 어려운 시기를 버틸 힘을 준다.

- 삶의 역경과 고난을 이기는 방법은 의의로 간단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그 첫 번째는, 머릿속으로 고민하기보다 우선 정직하게 몸의 리듬을 지키는 것이다.

- 첫째 매일 운동한다. 둘째 매일 책을 읽는다. 셋째 내 몸과 마음을 깨끗이 정돈하고 살핀다.

- 기회라는 건 아주 조용히 옵니다. 그리고 기회는 악착같이 내가 만들어내야 합니다. 미래가 나에게 어떤 모습으로 다올지 책을 읽으며 예의주시하며 관찰해야 합니다.


역경과 고난을 이기기 위한 나의 규칙적인 독서와 운동이 어쩌면 도피일지도 모른다. 기회를 악착같이 만들어 내야한다. 

반응형
LIST